대구 올 때마다 먹는 대구 3대 치킨집, 뉴욕 통닭

반응형

대구가 치킨으로 유명한 것, 다들 아시죠? 정확하게는 양념치킨으로 유명한데요. 몇 년 전에 대구 3대 치킨집을 모두 맛보고 지금은 제 원픽 치킨집에 정착했는데요. 바로 뉴욕 통닭입니다. 원래 대구에 살았기 때문에 명절이면 대구에 내려오는데요. 그때마다 여기, 뉴욕 통닭은 꼭 먹고 가야 직성이 풀리더라고요.

 

대구 3대 치킨, 뉴욕 통닭

전 일주일에 치킨 한 마리는 꼭꼭 먹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직장인이라면, 한국인이라면, 일주일에 치킨 한 마리 정돈 먹어줘야 힘이 나지 않습니꽈!! 서울에 있을 땐, 배달 때문에 푸라닭이나 교촌 치킨을 즐겨 먹지만 대구에 오면 꼭 들리는 치킨집이 있는데요. 바로 뉴욕 통닭입니다. 백종원 3대 천왕 치킨 편에서도 한 번 소개된 적 있는 것 같더라고요.

 

대구 동성로 뉴욕통닭 내부 사진
대구_뉴욕통닭_내부

 

 

 

예전에 대구 3대 통닭이라고 해서 뉴욕 통닭, 진주 통닭, 원주 통닭을 모두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러고 보니 대구 치킨집인데 전부 다른 지역 이름이네요. 아무튼 그때 세 군데를 모두 먹어보니 제 입맛에는 뉴욕 통닭이 딱이더라고요. 한 마리를 다 먹을 때까지 바삭함이 유지되는 튀김옷, 퍽퍽한 살보다는 부드러운 식감이 살이 많아요. 같이 내주는 맛소금에 살짝 찍어먹으면 담백하면서도 감칠맛이 나 계속해서 먹게 되더라고요.

 

보시는 것처럼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아주 많지 않은데다가 요즘은 코로나로 거리 두기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매장에서 먹으려면 미리 전화를 하셔야 합니다. 저도 전화하니까 매장에서 두시까지만 먹을 수 있다고 해서 원래 먹으려던 시간보다 조금 일찍 갔어요. 그러니 방문하시기 전에 꼭꼭 먼저 연락해보고 가세요. 안 그러면 헛걸음하실 수 있답니다. 전화번호도 밑에 적어둘게요~

 

뉴욕 통닭 영업시간

월요일 - 토요일 11:30 - 20:00

일요일 휴무

 

* 11시부터 주문을 받습니다. 하루 80마리 한정으로 포장해가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에 매장에서 식사를 하거나 포장을 하시려면 11시가 되자마자 매장으로 연락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뉴욕통닭 전화번호

053-253-0070

 

뉴욕 통닭 메뉴

찜닭                       27

양념치킨                 20

양념 반 후라이드 반   20

후라이드 치킨          19

 

 

맥주                       4

소주                       4

음료수                    2

공깃밥                    1

 

뉴욕 통닭 맛 후기

대구 뉴욕통닭 후라이드 치킨, 양념 치킨
대구_뉴욕통닭_후라이드치킨_양념치킨

 

1) 후라이드 치킨

한 마리만 먹는다면 저희 집은 후라이드 치킨을 먹는데요. 원래 취향이 담백한 후라이드 치킨을 좋아하기도 하고, 한 마리를 다 먹을 때까지 튀김옷이 바삭하게 유지되는 게 처음 그 맛을 끝까지 느낄 수 있어 특히 맛있거든요. 그리고 이곳 후라이드 치킨은 튀김옷도 얇아서 여러 조각을 먹어도 질리지 않고 마지막 한 조각까지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에요. 같이 내주시는 맛소금에 찍어먹으면 살짝 짭조름해지면서 감칠맛이 더해집니다. 또 이곳 치킨 무가 새콤해 콜라를 마시지 않아도 입가심이 되어서 궁합이 너무 좋아요.

 

 

2) 양념 치킨

이곳 양념은 색다른데요. 감칠맛이 나서 양념 치킨하고 후라이드 치킨을 번갈아가며 먹기 좋더라고요. 저희는 양념 치킨 하고 후라이드 치킨을 반반으로 시켜 먹거나 후라이드 치킨 한 마리하고 반반을 시켜서 먹어요. 아무래도 가족들이 전부 원래 후라이드 치킨을 더 좋아하기도 하고, 양념은 먹다 보면 살짝 지겨워지는데 후라이드 치킨하고 같이 먹으면 단짠단짠 느낌으로 끊임없이 들어가더라고요. 그날그날 양념이 더 먹고 싶은 날이 있고, 후라이드 치킨이 더 먹고 싶어지는 날이 있는데요. 첫 방문이시라면 저는 반반을 먼저 드셔 보시길 추천해드릴게요:)

 

 

저는 교촌 치킨의 허니 콤보도, 푸라닭의 블랙 마요도, 노랑 통닭의 깐풍 치킨도 모두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집 근처나 회사 근처에서 배달시켜 먹는데요. 프랜차이즈 치킨도 매우 훌륭한 맛이라고 생각하지만 가끔씩은 프랜차이즈가 아닌 치킨집만의 특징적인 맛이 먹고 싶어질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대구에 내려올 때마다 꼭 뉴욕 통닭은 들리는데요. 이 맛이 두고두고 생각이 나서 가끔씩 서울에서 지내다가 불현듯 먹고 싶어 지고 그러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기회가 될 때마다 미리미리 먹어두어야 생각날 때마다 제 기억에서 꺼내서 상상으로라도 먹을 수 있어요. 너무 웃긴가요. 여러분들도 한 번 들려보시면 제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게 되실 거예요. 꼭 미리 연락을 해 치킨을 예약한 후에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뉴욕 통닭 위치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