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있어도 좋을 것 같은 안국 어니언
'런던 베이글 뮤지엄' 웨이팅 때문에 우연히 어니언에 갔거든요! 있다 보니까 런던 베이글 뮤지엄 가지 말고 어니언에서 계속 있을까 고민할 정도로 너무 좋았어요! 성수 본점보다 더 좋은 것 같더라고요!
안국 어니언
안국역에 내려서 런던 베이글 뮤지엄 가는 길에 보면 어니언 대문이 엄청 크게 보이는데요. 처음에 지나가면서 여기가 성수에 있는 어니언과 같은 데가 맞는지 긴가 민가 했어요. 외관이 너무 한국스럽잖아요.
딱 들어가니까 너무 멋진 거 있죠? 여긴 무조건 가봐야겠단 생각이 들어서 들어갔는데요. 다행히도 웨이팅이 없어서 자리에 앉을 수 있었어요.
어니언 메뉴
커피
아메리카노 5.0
카페 라테 5.5
카푸치노 5.5
바닐라빈 라테 6.0
코코넛 라테 6.5
두유 라테 6.5
오틀리 라테 6.5
샷 추가 1.0
디카페인 변경 0
논 커피
티 6.5
차이 밀크티 7.0
핫초코/아이스 초코 6.8
공주 밤 라테 6.5
리얼 제주 당근 주스 6.3
민트 초코 아포가토 7.0
어니언 영업시간
월-금
오전 7시 - 오후 10시
토, 일
오전 9시 - 오후 10시
어니언 후기
여기가 100년 된 한옥이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곳곳을 둘러보진 못했는데 좌식 테이블도 있고 의자에 앉을 수 있는 곳도 있었어요. 그리고 아예 뒤편에 나무를 보고 앉을 수 있는 곳도 있고요. 꽤 앉을 곳이 많더라고요.
저는 바깥에 앉아 있다가 사면이 유리로 된 공간으로 들어가 앉았는데요. 조용히 음악도 나오고, 거기에 저만 앉아 있어서 마스크를 벗고 굉장히 편하게 있었어요.
같이 있으면서도 혼자 있는 것 같은 느낌이라 너무 좋더라고요. 진짜 저 나중에 평일에 연차 쓰면은 여기서 하루 종일 있으려고요. 빵도 파니까 점심으로 빵도 먹고, 커피도 마시면서 여기서 음악도 듣고 글도 쓰고 너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