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어스] 한달 디자인 유치원 7일차 실습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이입니다:D

 

오늘은 미리캔버스로 하는 두 번째 실습 시간이네요.

첫 번째 시간에는 제 블로그의 대문 사진을 만들어 바꿔봤는데요. 

30일 수업이 끝난 뒤에는 더 멋진 대문 사진과 썸네일을 꾸밀 수 있겠죠?

 

 

 

한달디자인유치원 두 번째 실습

 

 

 

 

 

오늘 수업을 통해 처음으로 글자체가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하나는 끝이 휘어진 명조체(세리프체), 다른 하나는 끝이 휘어지지 않은 고딕체(산세리프체)라고 하네요.

저는 은연중에 고딕체를 선호하고 있었더라구요. 

이상하게 명조체에서는 특유의 교과서적인 느낌이 난달 까요. 

글자체는 끝이 휘어져있지만 왠지 고딕체에 비해 더 딱딱하게 느껴져 잘 안 쓰게 되더라구요.

그러고 보니 이 블로그도 나눔 고딕체로 쓰고 있군요. 

명조체와 고딕체 모두 가독성이 좋다곤 하는데 저는 고딕체가 더 읽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글자체에 대해 이야기하니까 저 초등학교 때 인터넷상에서 주로 쓰던 글자가 생각나네요.

그땐 막, ㄴr는 ㄱr 끔 눈물을 흘린ㄷr... 이렇게 썼었는데, 쓰기도 읽기도 힘든 걸 왜 이렇게 썼는지 모르겠어요.

오늘 배운 자간과 행간, 행장도 조절해보고 싶었는데 아직 미리 캔버스가 익숙하지 않아서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다음에 배우면 좀더 응용해볼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