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어스] 한달 디자인 유치원 8일차 실습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이입니다:)

 

오늘은 어제 배운 글자체를 달리 하면서 전달되는 느낌에 대해서 한 번 실습해봤어요. 

어릴 때는 고딕체나 명조체는 너무 단조로워서 무조건 곡선이 많은 화려한 글씨체를 좋아했었는데요.

그래서 삐뚤빼뚤해도 문서를 손글씨체로 작성하고, 

핸드폰도 바꿀 때마다 기본 서체를 특이한 것으로 바꿔 사용하곤 했어요.

그러다가 대학교에 입학한 뒤로는 가독성을 고려하면서 차츰차츰 고딕체만 고집하게 되었죠.

 

 

8일차 실습

 

 

 

 

고딕체는 가독성이 좋은 만큼 어떤 글에 써도 잘 어울리고 읽기 편하더라구요.

그치만 제가 전달하려는 메시지 자체가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니까, 

글씨체도 귀찮은 듯한 느낌이 표현되는 글씨체면 좋겠단 생각이 들어서 약간 기운 듯 대충 쓴듯한 손글씨체로 골라봤어요.

 

 

그리고 '아무것도 안 하고 싶다'의 끝 부분에 느낌표 대신 

휴양지에서 쉬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일러스트를 배치했지요. 

어떻게 제가 전달하려는 느낌이 잘 전달되었는지 모르겠어요.

 

 

지나친 자신감인지 모를지만 요즘 유행하는 힐링 에세이 책 표지 같지 않나요?

나중에 제가 책을 내게 된다면, 이렇게 표지를 제가 만들어볼 수도 있겠네요:)

아니면 제가 이걸로 대략적인 가이드를 만들면 뛰어난 디자이너님이 더 훌륭하게 바꿔주시겠죠?

벌써부터 김칫국을 한 사발 드링킹 하는 8일째 밤이 접어들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