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에 나온 동대문 러시아 케잌, 메뉴 순위, 할인 정보

반응형

처음 먹을 땐 잘 모르겠는데 먹고 나면 이따금씩 생각나 한 번씩 들리게 되는 디저트 맛집, 오늘은 바로 동대문에 있는 「러시아 케이크」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아마도  생활의 달인에 나와서 이미 많이 알고 계실 수도 있는데요. 지금 코로나라 그런지 매장에서 먹을 수 없고,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아서 줄 서지 않고도 케이크를 먹을 수 있었답니다!

 

동대문 러시아 케이크 


생활의 달인에 나온 동대문 러시아 케이크
생활의-달인-동대문-러시아-케이크

동대문역사공원역에서 내려서 12번 출구로 나와서 한 5분 정도면 러시아 케이크집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간판만 보고는 러시아 케이크인지 모르고 지나칠 수 있을 것 같아 이렇게 찍어왔습니다. 두 번째 방문해보니까 한글 간판이 있긴 하더라고요. 그런데 저희는 위를 보면서 걷진 않으니까 바삐 걷다 보면 못 보고 지나치기 쉽겠죠? 원래는 매장에서 먹을 수 있는데,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내부에서 먹는 건 어렵다고 해요. 포장만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 꼭 참고해주세요!

 

 

러시아 케이크가 낯설기도 하고 다른 곳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케이크들이라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감이 안 오실 수 있는데요. 그런 고객들의 어려움을 다 알고 계셨는지 친절하게 제일 위에 인기 있는 순서대로 케이크들이 진열되어 있답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1순위부터 고르면 되겠죠?? 사진에서 잘 안 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 순위를 적어두었으니 어떤 걸 먹을지 고민되실 때 참고하세요:)


러시아 케이크 순위

1순위 메도빅 꿀 케이크                       5,000원

2순위 나폴레옹                                    5,000원

3순위 메도빅 꿀 케이크 (사워크림)  5,000원

4순위 호두 케이크                               5,000원


 

사진에선 잘리긴 했는데 러시아 케이크의 1순위는 바로 메도빅 꿀 케이크예요. 생활의 달인에서도 달인이 이 케이크를 만드는 장면이 나왔는데요. 새벽 4시부터 이 케이크에 들어갈 재료를 손질하고 반죽을 하신다죠. 정말 달인이라는 칭호는 아무에게나 주는 게 아닌가 봅니다. 메도빅 케이크는 겹겹이 쌓아 올린 크레이프 같으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데요.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또 가고 싶어 지네요. 메도빅 케이크는 강렬하진 않지만 입 안에서 맛있게 퍼지는 단맛이 특징인 케이크입니다. 제가 느낀 특징은 너무 달지 않은 입 안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단 맛이랄까요. 이 단 맛이 인공감미료가 아니라 꿀로 만든 거라 더 그런 걸지도 모르겠어요.

 

 

1순위와 3순위는 둘 다 메도빅 꿀 케이크인데요. 1순위가 오리지널, 3순위가 오리지널에 사워크림이 들어간 것이라고 해요. 혹시 사워크림은 꿀이 안 들어간 것인가, 그래서 덜 달면 어쩌지 걱정이 돼 사장님께 여쭤보니까 둘 다 꿀은 들어간다고 하더라고요. 사워크림만 추가된 거였어요. 두 개를 다 먹어보니 어느 하나도 놓칠 수가 없었습니다. 사워크림이 들어간 것은 새콤달콤해서 또 끊임없이 먹게 되더라고요. 마치 단짠단짠의 굴레 들어간 것처럼 말이죠.  

 

러시아 케이크 종류, 메도빅 케이크, 메도빅 사워크림 케이크, 나폴레옹, 호두 케이크
러시아-케이크-포장(메도빅-케이크-나폴레옹-호두케이크)

그리고 2순위인 나폴레옹도 페슈츄리라서 마치 누네띠네를 먹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나폴레옹도 정말 맛있습니다. 메도빅 케이크는 부드러워서 일반적인 케이크 식감에 가깝다면, 나폴레옹은 파삭한 식감이 특징이에요.

4순위는 호두 케이크인데요. 이번에 4순위까지 싹 플렉스 했죠. 사진에서 보시면 초콜릿 프로스팅이 되어 있어 달 것 같지만 오히려 메도빅 케이크나 나폴레옹 케이크가 더 답니다. 저처럼 4순위까지 구매하셨다면 호두 케이크 > 나폴레옹 > 메도빅 케이크 순으로 드셔야 맛을 온전히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먹고 보니 왜 저 순위가 매겨졌는지 이해가 되더라고요. 저도 메도빅 꿀 케이크와 나폴레옹이 맛있었고요. 저희 부모님은 메도빅 꿀 케이크/사워크림이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메도빅 케이크는 취향 차이가 큰 것 같아서 직접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아메리카노까지 같이 마셨더니 앉은자리에서 4조각을 모두 해치워 버렸지 뭐예요!

 

러시아 케이크 영업시간

오전 11시 - 저녁 10시

매주 월요일 휴무

 

+할인 정보

동대문 러시아 케이크를 검색해보시면, 저녁 7시 이후에 방문하면 케이크를 20% 할인해준다는 포스팅을 종종 보실 수 있는데요. 제가 다녀온 21년 4월 기준으로 할인이 사라졌다는 슬픈 소식을 들었습니다. 제가 직접 방문해 사장님께 여쭤본 거예요.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줄다 보니 할인이 사라진 게 아닐까 싶은데 참 아쉽죠. 혹시나 다른 블로그 보시고, 저녁때까지 기다렸다가 방문하실까 봐 미리 말씀드려요. 

 

 

아, 그리고 아무래도 핫플이다 보니 빨리 케이크가 떨어질 수 있는데요. 방문하시기 전에 먹어 보고 싶은 케이크가 남아 있는지 미리 전화해보시는 것도 헛걸음하지 않는 방법이겠죠? 언제 동대문에 들릴 일 있으시면 꼭 한 번 들려서 드셔 보세요.

러시아 케이크 전화번호) 02 - 6053 - 4079

 

동대문 러시아 케이크 위치 


 

 

지금까지 찐 사장의 < 동대문 생활의 달인, 러시아 케이크 리뷰 >이었습니다.


좋아요와 댓글, 구독은 찐 사장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