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에서 찾은 족발 맛집, 《와글와글》

반응형

저는 거의 1일 1 고기 하는 고기 러버인데요. 구운 고기, 삶은 고기, 튀긴 고기, 가리는 게 없지만 가끔 쫀득쫀득한 족발이 먹고 싶을 때가 있어요. 예전에는 양념이 된 족발을 좋아했지만 요즘은 담백한 족발이 더 좋더라고요. 오늘 소개해드릴 와글와글 족발집은 양념 없이 족발 특유의 쫀득함만 즐길 수 있어 자주 즐겨 찾는 곳입니다.

 

동대문역 족발 맛집 《와글와글》 

동대문역 1번 출구로 나와서 바로 보이는 골목에서 걸어 들어가다 보면 우측에 와글와글 간판이 보이는데요. 그곳이 바로 본관이고요, 본관에 미치기 살짝 전 왼쪽 골목을 보시면 별관이 있어요. 저 같은 경우는 본관이 항상 붐비고 몇 발자국 더 멀기 때문에 바로 별관으로 간답니다. 아무래도 잘 안 보이는 곳에 있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조금 덜 오는 것 같더라고요. 

 

 

가격


오래간만에 갔더니 가격이 살짝 올랐더라고요. 대자는 34,000원, 중자는 28,000원, 야채 비빔밥 4,000원입니다. 대자와 중자는 양뿐만 아니라 고기도 다르다고 하는데요. 좀 특이하죠? 대자는 돼지 앞다리살이고요. 중자는 돼지 뒷다리살입니다. 그리고 앞다리살(大)은 하루에 정해진 양만 팔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약을 해둬야 해요. 

 

 

이 곳만의 특징이 바로 이 예약 시스템인데요. 자리는 예약할 수 없지만 고기는 예약이 됩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고기를 예약해두더라도 와글와글에 가서 기다려야 할 수 있는 거죠. 그러니까 너무 배고파지기 전에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웨이팅은 늘 있으니깐요. 

 

영업시간


일요일 휴무

월요일 - 토요일 오후 3시 ~ 오후 11시

 


동대문 족발 와글와글
동대문 족발 와글와글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게 느껴지시나요? 저는 모든 빠싹 구운 고기나 물기가 쫙 빠진 퍽퍽한 수육보다는 야들야들한 고기를 좋아하는데요. 자고로 고기는 지방이 맛이죠. 어떤 족발집은 저 콜라겐이 가득한 껍데기가 빠진 살코기만 줘서 쫄깃쫄깃한 껍데기 부위가 없어 아쉬울 때가 있더라고요. 그런데 이 곳 족발은 일단 살이 굉장히 부드럽고 야들야들합니다. 그리고 모든 살코기를 껍데기와 함께 즐길 수 있죠. 

 

 

밑반찬은 아주머니가 돌아다니면서 보시고 부족하면 틈틈이 채워주시는데요. 가끔 밑반찬 리필할 때 되게 눈치 보일 때가 있잖아요. 그런데 여기는 아주머니들이 계속 돌아다니시면서 반찬이 부족하면 틈틈이 채워주세요. 특히 저 동치미와 부추 무침은 꼭꼭 두 번 드셔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기름진 족발을 먹으니까 속이 살짝 느끼할 수 있는데, 이때 동치미 한 사발이면 쑥 내려가죠.

 

 

만약에 양이 부족하다 싶으면 야채비빔밥을 추가로 시키시면 되는데요. 야채 비빔밥은 이전에 온 가족이 다 함께 갔을 때 한 번 먹어봤는데 족발과 함께 먹기에 굉장히 상큼하고 맛있었어요. 이번에는 엄마와 둘이 가서 양이 남을까 봐먹지 않았답니다. 아무래도 메뉴가 족발이다 보니 대부분이 술안주로 드시던데요. 그때 야채 비빔밥을 곁들여서 많이 드시더라고요. 주위를 둘러보니 거의 1 테이블 1 야채 비빔밥 수준?

 

총평


이에 살짝 달라붙는 것처럼 느껴지는 쫀득한 식감과 부드러운 살코기를 좋아하신다면,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른 양념으로 돼지 냄새를 잡거나 누른 게 아니라 양념 없이도 돼지 잡내가 거의 안 나요. 지금까지 최소 7, 8번은 먹은 것 같은데 단 한 번도 돼지 냄새가 난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없어요. 가리는 것 없이 잘 먹는 저지만, 이래 봬도 제가 개코라서요 킁-킁 돼지 냄새가 조금이라도 나면 먹기 거슬리니깐요. 

 

 

만약에 동대문에 들릴 일이 있다면, 와글와글 족발을 먹은 뒤 동대문 러시아 케이크에 들러 케이크를 포장해가시는 루트도 추천해드려요. 걸으면 한 10-15분이면 도착하는 거리에 있답니다. 동대문 러시아 케이크는 생활의 달인에 나와 유명해진 곳인데요. 어떤 케이크가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제 글 링크 달아둘게요:)

 

 

[동대문 디저트] 생활의 달인에 나온 러시아 케익

오늘은 먹을 땐 잘 모르겠는데 먹고 나면 자꾸 자꾸 생각나는 그 곳, 케이크 맛집인 『러시아 케익』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아마도 생활의 달인에 나와서 이미 많이 알고 계실 수도 있는데요.

thosewants.tistory.com

 

동대문 족발 와글와글 위치


 

 

 

지금까지 찐 사장의 최애 족발 맛집 < 동대문 와글와글 >이었습니다.


좋아요와 댓글, 구독은 찐 사장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