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껏 애드센스를 달았는데 수정하니까 안 나온다고요?? 애드센스 사라짐 현상 해결 방법

반응형

오늘은 힘겹게 애드고시를 패스하고 애드센스를 달았는데 사라지는 현상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제가 이전 글에서 알려드린 서식 기능을 활용해 애드센스를 달고 계시다면, 글을 수정할 때마다 애드센스가 송출되지 않는 현상을 겪고 계실텐데요. 만약 아직도 애드센스를 모든 글에 일일이 달고 계시다면, 제 이전 글부터 먼저 보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전글 보러가기2. 블로그에서 글쓰는 시간 단축하는 방법과 활용 팁

 

 

 

구글 애드센스를 단지가 벌써 3달이 다 되어가는데 이제야 이걸 알았다니!!!! 이게 말이 되나요??

이것 때문에 허비한 제 시간과 에너지를 생각하면 정말이지 이 글을 쓰고 있는 이 순간에도 분통이 터지네요. 후우. 알고 나면 간단하지만, 모르면 계속 삽질해야 하는 꿀 스킬~ 혹시나 저처럼 자꾸만 사라지는 애드센스 때문에 애먹고 계신 분 계신가요오오오오오??

 

 

 티스토리 블로그 내 글 수정 후 애드센스 사라짐 현상

이거 저만 몰랐던 거 아니죠? 그쵸? 그렇죠? 저만 몰라서 글 수정할 때마다 애드센스 다시 달고 그랬던 거 아니죠?? 정말이지 이것 때문에 글을 수정할까 말까 할까 말까 수없이 망설이고, 글을 다 쓰고 나서야 다시 돌아가서 어디다 애드센스를 배치할지 고민하고, 또 수정할 때마다 애드센스가 잘 나오는지 확인해 안 나오면 다시 돌아가서 애드센스 삭제했다가 다시 달고 또 확인하고 이것을 무한대로 반복했는데요.

진작에 찾아볼 걸 그랬어요. 정말 간단하게 수정하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제가 주말을 꼬박 반납하고 폭풍 검색으로 알아낸 해결 방법. 바로 알려드립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사라짐 현상 해결 방법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서식에 애드센스를 저장할 때 딱 한 가지만 하시면 돼요!!

 

구글애드센스 코드 수정하기
구글애드센스 코드 수정하기

 

제가 하얀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이 바로 제 구글 애드센스 코드이고요. 그 코드 위아래로 <div>와 </div>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꼭 저 코드 전체를 포함할 수 있도록 <div>와 </div>를 배치시켜줘야 나중에 글을 수정하더라도 애드센스가 안 나오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코드 중간에 삽입하시면 안되니깐요. 한 번 설정할 때 꼭 잘 보시고 코드를 수정해주세요. 

 

 

 

물론 이전에 작업한 애드센스 코드에는 소급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서식에서 변경을 해주더라도, 이전 글들의 애드센스 html 코드를 하나 하나 바꿔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만약 예전 글을 수정할 일이 없다면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대신 앞으로 쓸 글들만 변경한 코드로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서식 기능을 사용하고 있지 않고,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하나하나 복사, 붙여넣기를 하고 계시다면 잊지말고 코드를 복사해서 직접 넣으실 때 앞뒤로 <div>와 </div>를 넣어주세요!

 

 

 

지금까지 < 구글 애드센스 사라짐 현상 해결 방법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아요와 댓글, 구독은 찐대리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