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 정산받으려면 꼭 알아야 하는 것!!! PIN 번호(핀번호)

반응형

아마도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나면 끝이라고 생각할 텐데요. 이제 아시겠지만 그때부터가 본격적인 시작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점, 바로 구글 애드센스 정산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찍히는 수익금을 언제,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죠. 

 

 

사실 몇 달 전부터 써둔 글인데 이제야 포스팅하는 이유는 코로나 때문에 우편물이 너무 늦게 왔기 때문입니다. 저도 정말 정말 너무너무 기다렸어요오오. 애드센스 정산 이야기하는데, 우편물이 무슨 이야기냐고요?? 그런 분들은 이 포스팅 꼭 읽으셔야 합니다!!

대체 언제 애드센스 수입을 정산받을 수 있을까?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서부터 하루에 꼭 한 번씩은 애드센스 페이지에 들어가 보게 되는데요(저만 그런가요?) 저는 블로그 운영 목적이 수익보다는 제 생각과 의견을 남기고, 스터디한 내용을 문서화하기 위함인데요. 그 가운데서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면 dog이득일 것 같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더랬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익 정산을 손꼽아 기다리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그래서 하루에 0달러인 날도 많지만 가끔씩 생기는 1달러가 왜 그렇게도 기쁜지. 

구글 애드센스 지급 페이지
구글 애드센스 지급 페이지

제 금액을 보니까 어떠신가요? 막 용기가 샘솟지 않으신가요? 지금은 저것보다 아주 조금 더 쌓였지만, 어쨌든 지급 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총액이 US 100.00(판매 대금 기준액) 이상인 경우 월별 지급"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즉, 누적 수익이 100달러 이상이어야 수익을 정산받을 수 있는 거죠.

 

대략 10만 원 정도는 쌓여야 현금화할 수 있다는 건 알았고, 그러면 열심히 글 올려서 10만 원 이상 모으면 되는 거 아닌가요?? 하실 수 있는데요. 요것만 다룰 거였으면, 제가 굳이 블로그를 쓰지 않았겠죠?

 

저도 블로그에 글 열심히 올리고, 구글 애드센스를 중간중간 달아놓고 하다가 100달러를 달성하면, 그때 수익화 신청을 하면 되는 줄로만 알았습니다... 

두둥. 

 

이걸 보기 전까지 말이죠.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후, 광고 수익이 10달러 이상이 되면 등록한 주소로 핀 번호가 발송됩니다. 그러면 이 핀 번호를 발송 후 3개월 이내에 입력해주어야만 수익을 정산받을 수 있어요!! 가장 먼저 정확한 제 주소를 등록해 두어야 그곳으로 PIN 번호가 날아오고, 이것을 다시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입력해주어야 이후 100달러 넘는 수익을 쌓았을 때 정산받을 수 있단 이야기죠. 정말 딱 30일 내에 입력을 해야만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무서워서 3개월 내에 빠르게 입력했어요.

 

 

그렇다면, 가장 먼저 중요한 게 주소를 올바로 입력하는 거겠죠??

 

구글 애드센스에 내 주소 입력하기 


메뉴 부분의 [지급] → [설정] → [설정 관리] → [이름 및 주소 관리]로 들어가시면 되고요. 저는 한글로 주소를 썼는데도 무사히 도착한 걸 보니, 한글로 적어도 되는 것 같아요!!

 

 

코로나 때문에 배송이 지연되고 있다는 안내 멘트가 떴지만, 너무 걱정되더라고요. 해외에서 오는 거라 혹시 잘못 배송되는 건 아닐까, 중간에 유실된 건 아닐까 등등. 그렇지만 결과적으로는 무사히 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PIN) 번호 우편물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물

 

이렇게 우편물을 뜯어서 왼쪽을 보시고 하나하나 따라 하시면 됩니다. 총 3번의 기회가 있으니까 공인인증서 번호 누를 때만큼 신중하게 입력하시길 바라고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누르듯이 신중하게 입력하시길 바랄게요. 

 

지금까지 찐 사장의 < 구글 애드센스 정산받기 위한 핀 번호 입력 >이었습니다.


좋아요와 댓글, 구독은 찐 사장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