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어스] 한달 디자인 유치원 15일차 폰으로 쉽게 사진 후보정하기

반응형

사진 보정과는 담쌓고 사는 저에게는 오늘 수업 주제인 "폰으로 쉽게 사진 후보정하기"가 아주 꿀팁이었는데요. 주로 알아서(?) 많은 보정값을 넣어준 필터를 써서 촬영하고 찍고 난 다음에는 제가 일일이 직접 보정을 하는 편이라기보다는 그냥 쉽게 신경을 끄는 편인데요. 오늘 따라 해 보니 배운 것들 중 한 두 가지는 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디 에디트의 스냅시드 활용하여 사진 예쁘게 찍는 법

 사진 촬영의 기본: 수평 맞추기

어제 본 영상에서부터 에디트 M님이 강조한 "수평 맞추기"/ 이제부터 사진 찍을 땐 절대 절대 NAVER 안 까먹을 것 같아요. 찍을 때 격자가이드를 활용해서 수평을 맞춰 찍는 것만으로도 사진이 한결 정돈되고 안정감이 생기더라구요.그런데 여러분, 혹시 피치 못할 이유로 수평을 못 맞추더라도 나중에 수평을 맞출 수 있는 거 아셨나요?? 그리고 그게 어떤 폰이든, 그게 갤럭시든 아이폰이든 그냥 기본 카메라에 내장된 기능이란거!

 

 

수평 맞추기 전과 수평 맞춘 후 비교 사진
Before(수평 맞추기 전) & After(수평 맞춘 후)

"

솔직히 저 이거 해보고 진짜 깜짝 놀랐어요. 기술이 이 정도로 발전했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저만 몰랐던 건가요? 왼쪽이 제가 찍은 것이고 오른쪽이 자동으로 수평만 맞춘 건데요. 훨씬 사진이 깔끔하고 안정감 있어 보이더라구요. 이런 게 가능하다니 세상에. 심지어 제가 돌려서 수평을 맞춘 게 아니고요. 기본 카메라에 내재된 기능입니다.

 

 

그리고 영상에서 나온 스냅 시드를 활용한 보정도 하나씩 실험해봤어요.

한 번 보시겠어요??      ▼      ▼       

 

하이라이트와 분위기를 조절해본 사진
왼쪽: 원본, 중앙: 하이라이트만 낮춘 것 오른쪽: 분위기 조절

길을 걷다가 하늘이 너무 예뻐서 예전에 찍었던 건데요. 제가 찍고 싶었던 건 하늘과 그 하늘에 떠 있는 달이었는데 눈에 보이는 것보다 사진엔 훨씬 작게 담기더라고요. 아직 부분 확대까진 기술적으로 어려운가 봅니다. 아쉬운 대로 하늘만 조금 더 분위기 있게 표현해봤는데요. 저는 가운데 사진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하늘도 파란색과 보라색이 어우러져 더 멋스러운 것 같구요. 앞으로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은 이렇게 색감을 보정하면 더더더 소장하고 싶은 사진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대체 여행은 언제 갈 수 있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