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줄 놓고 먹방 찍었던 밥도둑 갈치조림 맛집, 남대문 중앙 식당 후기(메뉴, 가격, 위치)

반응형

남대문 시장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만두? 냉면? 국수? 정말 많은 맛집들이 있는데요. 저는 공깃밥 두 그릇은 앉은자리에서 뚝딱할 수 있는 밥도둑, 갈치조림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다른 분들은 어떠실 지 모르겠지만, 저는 집에서 생선을 구워 먹기가 조금 부담스러운데요. 신선한 생선을 사 오면 그걸 보관하는 것도 문제인 데다가 구울 때 환기에도 신경 써야 하잖아요. 그리고 또 옷이나 가구에 밴 냄새까지 너무 많은 손이 가는 일들인데요. 대신 외식할 때 생선 먹는 것을 너무너무 좋아한답니다.

 

날씨도 좋은데 집에만 있기 싫어서 뭘 할까 고민하다 아는 언니와 남대문 시장을 가기로 했는데요. 남대문에 꽃시장이 있어 꽃 구경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으면 기분 전환이 되지 않을까 싶어 다녀왔답니다. 꽃시장 후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제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      ▼      ▼

 

 

[남대문] 꽃 구경에 시간 가는 줄 몰랐던 남대문 꽃 시장

안녕하세요!! 퇴근하고 뭐하지의 조이입니다!! 더 이상 어린이가 아니라 슬픈 어른이지만, 연휴는 언제나 즐겁습니다!! 연휴가 되면 즐겁긴 한데, 뭘 하면서 보내야 알차게 보냈다고 소문날 수

thosewants.tistory.com

예쁜 꽃을 양손에 품고 점심을 먹으러 향했는데요. 남대문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게 뭡니까? 바로 갈치조림 아니겠어요? 사실 갈치조림 외에도 맛있는 곳이 꽤 많습니다. 늘 지나갈 때마다 줄 서 있는 만두 가게도 있고요. 제가 자주 사 먹는 낚지 젓갈 집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 시장에서 먹는 국수가 일품이죠. 

검색해보니까 갈치조림으로 유명한 맛집이 몇 군데 있던데요. 같이 간 언니의 폭풍 검색 실력으로 별점이 더 높은 곳으로 선정★ 가보니까 확실히 맛집의 포스가 나더라고요.  중앙 식당 앞에서만 줄이 줄이 정말 길었어요. 당황스러웠던 게 갈치골목처럼 갈치조림 집들이 즐비해 있는데 딱 중앙 식당에만 줄이 길더라니깐요. 생각보다 꽃시장이 작아서 금방 구경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른 점심이라 일부러 주변을 돌고 돌았는데 이럴 줄 알았으면 일찍 올 껄 그랬다고 언니와 한탄을.

 

남대문 갈치 조림 중앙 식당

남대문 갈치 조림 맛집 중앙 식당 사진
남대문-시장-갈치조림-맛집-중앙식당

이렇게 골목에서 아주머니들께서 생선을 굽고 계시는데요. 여기 옆에서 줄 서 있다 보니 굉장히 덥더라고요. 무더운 여름이 오기 전에 가서 다행이었어요. 더 더워지기 전에 한 번 더 가고 싶은 마음은 있네요. 저희는 좀 이른 점심에 가서 줄이 아주 길진 않았는데요. 한 11시 40분쯤 갔었지만 이미 줄이 한참 서 있었죠. 그런데 줄 서 있을 때부터 미리 주문을 받아서 회전율은 빠른 편이었어요. 한 15분 정도 서 있으니까 들어가더라고요. 다행히 안은 덥지 않았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8:30 - 21:00

별도 휴일 없음

메뉴/가격



갈치조림(국산)   10,000원

고등어조림(국산)   10,000원

삼치구이(국산)   9,000원

코다리 양념구이(러시아산) 9,000원

모둠 생선구이   10,000원

자반구이(국산)   9,000원

청국장(국산)   6,000원

계란찜 추가시   2,000원


 

너무 슬프게도 5월 4일 자로 전 메뉴를 1,000원씩 인상했다고 해요. 딱 하루 차이로 가격이 오르다니 이럴 수가. 혹시나 이전 포스팅을 보시고 9천 원으로 잘못 알고 가시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그렇지만 천 원 오른 게 전혀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굿!

 


남대문 중앙식당 갈치조림 사진
남대문-중앙식당-갈치조림

저희는 갈치조림 2인분을 시켜서 먹었는데요. 갈치가 4토막, 1인분 기준 2토막씩 들어 있고요. 계란찜과 갈치 구이가 서비스로 나옵니다. 바닥까지 싹싹 먹고 나온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으잉. 아직도 초보 블로거라 이런 디테일을 못 챙기고 있네요.  무엇보다 저는 저 갈치 밑에 깔린 무가 너무 달고 맛있더라고요.

 

혹시라도 갈치만 건져 먹고 오시는 분들은 큰일납니다! 문세윤이 들으면 놀랄 이야기일지도 모르겠지만, 저 무가 정말 갈치 뺨 때리게 맛있어요. 저 무만 있어도 공깃밥 한 그릇은 뚝딱하겠더라고요. 저랑 언니랑 감탄하면서 밥 한 숟가락에 생선 한 점, 겉절이 하나 얹어서 먹으니까 순삭하더라구요. 밥 한 공기 더 추가할까 말까 엄청 엄청 고민하다 참았어요.

주변을 살펴보니까 갈치조림과 모듬모둠 생선 구이를 가장 많이 드시는 것 같았어요. 여럿이서 가면 갈치조림 하나 모둠 생선 구이 하나 이렇게 시키는 것도 괜찮겠더라고요. 조만간 또 가자고 언니랑 약속하면서 헤어졌어요.

 

남대문 중앙 식당 위치


 

지금까지 찐 사장의 < 남대문 시장 갈치조림 맛집, 중앙식당 리뷰 >이었습니다.


좋아요와 댓글, 구독은 찐 사장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