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서대문] 회식한 다음 날 점심 숙취 해소하려면 무조건 여기, 방일 해장국
- 잘놀기/잘먹기
- 2022. 6. 29.
선지 해장국이 호불호가 있는 음식이긴 한데요. 저도 어떤 곳은 선지 해장국이 비주얼과 식감 때문에 살짝 부담스러울 때가 있는데요. 이곳은 너무 제 입맛에 찰떡이라 지난주에 처음 가고 이번 주에 재방문했잖아요!(그만큼 술을 많이 먹었단..)
crossorigin="anonymous">
서대문역 방일 해장국
누가 선지 해장국 먹으러 가자고 했을 때 막 반기면서 따라가는 타입은 아니거든요. 여기도 같은 팀원이 가자고 해서 따라갔지만 마음속으로는 국물이나 먹고 와야겠다 생각했단 말이에요. 그런데 웬 걸. 없어서 못 먹게 되었다니깐요.
생각보다 꽤 넓어서 점심시간에 가도 자리가 꽤 많이 있어요. 광화문에서 웨이팅 없으면서 맛있는 식당이 얼마나 되는 줄 아세요? 거의 없단 말이에요!!!! 그런데 여긴 웨이팅도 없고, 음식도 빨리 나오고 게다가 맛도 좋아요! (분위기 하나 부족)
방일 해장국 영업시간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방일 해장국 메뉴
선지 해장국 10.0
소고기국밥 10.0
내장탕 14.0
내장 볶음 36.0
수육 41.0
곱창전골 41.0
선지 추가 2.0
추어탕 10.0
도가니탕 13.0
방일 해장국 후기
메뉴가 꽤 여럿이지만 거의 대부분이 선지 해장국만 시키기 때문에 주문하면 10분 내로 음식이 나와요. 혹시나 선지가 조금 먹기 어렵다 하는 분들을 위해선 소고기 국밥도 있으니깐요. 국물이 거의 비슷한데 소고기 국밥보단 선지 해장국이 더 깊은 맛이 나요. 내장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무엇보다 여기 선지 해장국의 국물 맛이 일품인데요. 진짜 밥 한 그릇 뚝딱하게 되는 그 맛. 안 먹어봤으면 모릅니다. 선지를 잘 못 드시더라도 이 국물에 밥만 말아먹어도 맛있어요! 오늘 점심에 먹고 왔는데 또 먹고 싶네요. 아는 맛이라 그런가.
회식한 다음날이라던가 든든한 한 끼가 고픈 날엔 방일 해장국 한 번 가보세요! 여기 프랜차이즈인 것 같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