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니치 향수, 메종 프란시스 커정 아쿠아 유니버셜, 아 라 로즈 후기
- 잘놀기
- 2021. 3. 12.
저만 알고 싶은 흔하지 않은 향수, 뿌리고 나가면 주변에서 자꾸만 뒤돌아보는 향수, 오늘은 "메종 프란시스 커정(Maison Francis Kurkdjian) 향수"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저는 향수를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여러 브랜드의 향수를 가지고 있는데요. 한 가지 향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보다 다양한 향수를 그때 그때 기분과 스타일에 맞게 시도해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메종 프란시스 커정은 정말 제가 너무 애정 하는 향수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생각보다 향수 관련 콘텐츠가 인기가 많아서 소소하게 제가 소장 향수에 대해 하나씩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전부 내돈내산 향수이구요.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부 제가 쓰던 것인 찐템들이라 얼마 남지 않았어요.
브랜드 소개: 메종 프란시스 커정(Maison Francis Kirkdjian)
메종 프란시스 커정은 향수 마니아들에겐 잘 알려져 있지만 대중에겐 좀 낯선 브랜드인데요. 조 말론,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 노벨라 정도는 많이 알고 계시지만 메종 프란시스 커정은 잘 모르시더라구요. 그만큼 향기 또한 흔하지 않아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세계적인 천재 조향사 '프란시스 커정'의 럭셔리 브랜드로 24세 젊은 나이에 지난 20년동안 가장 많이 팔린 남성 향수 중 하나인 장 폴 고티에의 르말(Le Male)을 만들었다고 해서 유명하죠.
또한 아쿠아 디 파르마, 디올, 아르마니 등 럭셔리 브랜드와 함께 향수를 제작하면서 이 시대 가장 유명한 조향사 중 한 명입니다. 조 말론, 바이레도, 산타 마리아노 노벨라는 신세계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지만 메종 프란시스 커정은 갤러리아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는데요. 저도 메종 프란시스 커정이란 브랜드를 처음 접한 게 바로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이었어요. 한 번 시향하면 코를 박고 계속 맡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향수입니다.
메종 프란시스 커정: 아쿠아 유니버셜
이 향수는 정말 저만 알고 싶은 향기인데요. 얼마 전 손담비 님 유튜브에서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 향이라고 소개되었더라구요. 아마도 익숙한 향기가 아니고, 또 한 노트(note)로 표현되기 어려운 향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거기서 표현한 게 적절하지 않은가 싶은데요. 하나의 향기가 아니라 다채롭고 다면적인 향기라서 뿌릴 때마다 여러 면을 가지고 있는 향수.
그런데 그 많은 향들이 충돌하지 않고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주 매력적인 향수입니다. 이 글을 쓰면서도 다시 뿌려봤는데요. 첫 향은 시원하면서도 톡 쏘는 청량감을 주고, 시간이 지날수록 은은하고 포근한 느낌을 줍니다. 이 향은 남녀노소 모두 쓰기 좋은 향수라 생각하고요. 어떤 남성분이 이 향수를 쓴다면 그 센스에 반해 당장 그분의 번호를 따러 쫓아갈지도 모르겠네요.
메종 프란시스 커정 아쿠아 유니버셜 구경가기)
메종 프란시스 커정 아쿠아 유니버셜 EDT 70ml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메종 프란시스 커정: 아 라 로즈
향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장미향인데요. 사실 장미향은 모든 향수 브랜드에서 하나씩 가지고 있는 향기라 흔하다고 볼 수 있지만, 그만큼 한 끗 차이로 느낌이 달라지는 향이라 생각해요. 흔한 향일수록 브랜드마다 미묘하게 다른 거 아시나요?? 그래서 오히려 새로운 향수 브랜드를 시도할 때 가장 기본적인 장미향을 맡아보면 전체적인 브랜드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는데요. 제가 느끼기에 메종 프란시스의 로즈는 너무 러블리하기만 한 장미향이 아닌 산뜻하고 가벼운 장미향이에요. 가끔 플로럴 계열을 뿌리면 머리가 아플 때가 있는데 이 향은 산뜻하고 가벼운 느낌이 들어서인지 그런 느낌이 들지 않아 좋았습니다.
사람마다 주로 입는 스타일이나 분위기가 달라서 자주 사용하는 향수가 다를 텐데요. 저는 러블리한 옷보다는 재킷이나 슬랙스를 많이 입어서 그런지 아쿠아 유니버셜을 더 많이 사용했더라고요. 그렇지만 언제든지 러블리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땐 아 라 로즈도 사용하곤 합니다. 그리고 저는 여러 가지 향수를 레이어링 하길 좋아하는데요. 이 두 가지 향수도 안 어울릴 것 같지만 뿌리고 난 후 잔향은 굉장히 잘 어울린답니다.
메종 프란시스 커정 아 라 로즈 구경가기)
MAISON FRANCIS KURKDJIAN 메종 프란시스 커정 로 아 라 로즈 오 드 뚜왈렛 70ml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 최애 향수 브랜드인 메종 프란시스 커정 향수 시그니처 향수, 아쿠아 유니버셜과 아 라 로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아요와 댓글, 구독은 찐대리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