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여행할 때 숙박비 아끼는 법, 알고 계신가요?

반응형

올여름 휴가를 계획하다가 우연히 알게 된, 숙박비 아끼는 방법! 여러분들께 공유드리려고 이렇게 부랴부랴 가지고 왔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 바로 저렴하게 콘도 예약하는 방법인데요! 기대되시죠? 끝까지 읽으시면 여러분들도 올여름 여행 갈 때 숙박비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저도 이번에 근로복지공단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이름부터 근로자를 위한 복지에 신경 쓰는 공단 같은 느낌이 들지 않나요? 근로복지공단은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관으로 산재, 고용 보험 등 근로자의 안전한 근무를 지원하는 곳으로 보이는데요. 이 곳에서 근로자를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하고 있지만, 그중 가장 실질적인 혜택이 바로 제가 앞으로 소개해드릴 내용, 근로자 휴양 콘도입니다. 

 

 

 

 

 

 

근로자 휴양 콘도

신청 가능한 휴양 콘도 알아보러 가기 ◀여기 가시면 어떤 콘도가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행지별로 총 53곳의 콘도를 예약할 수 있어요.

근로자 휴양 콘도 신청 가능 종류
근로자_휴양_콘도_종류

보시면 여름에 주로 가는 제주도도 있고, 양양, 삼척, 설악, 지리산 등 여러 지역별로 콘도를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여기 있는 지역 중 한 군데로 여행 가신다면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객실 현황 알아보기

근로 복지 공단 홈페이지에서는 콘도 별로 신청 가능한 객실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너무 성수기는 이미 마감된 곳도 많지만, 잘 살펴보면 군데군데 아직 신청 가능한 객실이 있고요. 여차하면 아예 겨울 때 갈 곳을 미리 예약해도 되니깐요. 사람들이 더 알기 전에 얼른 가서 확인해보시길 바랄게요!

 

휴양 콘도 객실 현황 알아보러 가기 ◀ 여기 들어가 보면 일자별로 현재 객실이 예약 가능한지 아니면 이미 마감되었는지 확인이 되더라고요.

 

 

 

 

 

 

휴양 콘도 지원 자격

예전에는 소득에 따른 지원 자격 제한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근로자라면 모두 지원이 가능한 대신, 월평균 소득과 기업의 규모에 따라 점수가 부여되더라고요. 아무래도 점수가 높으면 콘도를 배정받을 확률이 높아지겠죠? 일일이 체크하면서 점수를 계산할 필요 없이 로그인하고 월평균 소득과 기업 규모를 선택하면 알아서 제 점수가 나오더라고요. 최저 점수가 20점이고 최대 점수는 100점입니다. 무엇보다 아직 이용 경험이 없다면, 더욱 당첨 확률이 올라가겠죠?

 

휴양 콘도 이용 요금

최소 55,000원 - 200,000원

 

 

 

 

 

 

휴양 콘도 신청 절차

  1. 근로복지 서비스에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기
  2. 로그인한 후 제일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 신청 > 휴양콘도 지원 신청을 클릭 
  3. 공단에서 신청 내역 확인 후 확정되면 확인 문자 발송

 

 

 

 

 

 

휴양 콘도 신청 화면 예시

근로자 휴양 콘도 신청 화면 예시
근로자_휴양_콘도_신청_화면_예시

로그인하고 나면 이렇게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제일 먼저 월평균 소득과 기업 규모, 결혼 여부 등을 기입하고 나면 내 점수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나면 선정 후에 안내 문자를 받을 개인 정보를 기입하게 되어 있고요. 그다음에 바로 콘도를 고르시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처럼 입실 날짜와 몇 박을 예약할 것인지 고를 수 있게 되어 있고요. 1 지망과 2 지망을 각각 신청할 수 있답니다. 제일 우측에 요금 확인을 누르면 신청하는 기간에 따라서 요금도 확인할 수 있어요. 웬만하면 10만 원 대에 전부 신청할 수 있더라고요. 완전 이득이죠?

 

 

 

 

 

 

꿀팁

  • 최소 이용일 일주일 이전에 신청해야 이후 이용 제한이 없으니까 꼭 주의!!
  • 선정 이후 이용일자를 변경하고 싶으면, 취소했다가 재신청해야 하는데 이렇게 취소하면 이용 박수에 포함되니까 다시 신청할 때 조금 불리해지겠죠?
  • 신청한 후에 공단에서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니깐요. 신청했다고 끝이 아닐 수 있으니 공단에서 연락이 오면 놓치지 않고 받으시길 바랄게요!

 

 

 

 

 

지금까지 찐 사장의 <여름철 숙박비 아끼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