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에 못 미친 신촌 부타동 맛집, 홋카이도 부타동 스미레

반응형

오래간만에 신촌 현대백화점에 쇼핑하러 갔는데요. 근처에 일본에서 직접 전수받은 노하우로 부타동을 만드는 맛집이 있다고 해서 한 번 찾아가 봤습니다. 아직 많이 유명해지지 않은, 그러나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 찾아오는 숨은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아직 네이버 지도에도 등록되지 않은 '홋카이도 부타동 스미레'입니다.

 

 

홋카이도 부타동 스미레

신촌_홋카이도_부타동_스미레
신촌_홋카이도_부타동_스미레

 

신촌 현대 백화점에 들린 김에 근처 맛집을 검색해봤는데요. 이곳에 대한 후기가 꽤 괜찮더라고요. 그런데 네이버 지도에 검색해보니 안 나오는 거 있죠? 벌써 없어진 건가, 사람들이 잘못 올린 건가 한참 검색해보니까 아직 네이버 지도에 제대로 등록이 안 된 것 같더라고요.(내가 대신 등록해주고 싶다!!) 아무튼 아주 장사가 잘되고 있는 곳이니 행여 잘못된 정보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 네이버 지도에도 없는데 어떻게 찾아가냐고요? 제가 밑에 어떻게 찾아가는 지도 적어놨으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부타동이란?

부타동은 돼지고기 덮밥을 일컫는 일본말인데요. 주로 대패 삼겹살로 많이 요리하는 것 같아요.

 

홋카이도 부타동 스미레 예약

아쉽게도 따로 예약은 불가능하고요. 문 옆에 수기로 웨이팅 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방문하셨다면 잽싸게 이름부터 적는 것 잊지 마세요! 추운데 줄만 섰다가 웨이팅 밀리면 너무 속상하잖아요ㅠ

 

홋카이도 부타동 스미레 영업시간

화요일 - 일요일 11:30 - 3:00

                    오후 5:00 - 8:30

브레이크 타임 오후 3:00 - 5:00

단, 재료 소진시에는 일찍 문 닫을 수 있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오픈 시간에 맞춰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홋카이도 부타동 스미레 메뉴

부타동 삼겹살    보통  10.0

                       대    13.0

부타동 등심       보통  10.0

                       대     13.0

단, 현재 코로나로 인해 질 좋은 삼겹살을 수급하기가 어려워 당분간은 등심 한 가지 메뉴만 가능하다고 해요. 삼겹살을 드시러 오셨다가 실망하지 않으시길 바랄게요.

 

 

 

홋카이도 부타동 스미레 내부 공간

 

신촌-홋카이도-부타동-스미레-내부

한 번에 12명 정도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요즘 이런 ㄷ자 형태의 식당 구조가 유행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적은 인원으로 서빙하기에 효율적인 구조라 그렇겠죠? 코로나를 염두에 두신 건지 몰라도 좁은 공간이지만 다닥다닥 붙어 있지 않고 살짝 거리두기를 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들어갔을 때 왼쪽보다는 오른쪽에 앉는 걸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사장님이 왔다 갔다 하실 때 왼쪽으로 나오시거든요. 밥 먹을 때 뒤에 사람이 왔다 갔다 하면 신경 쓰일 수밖에 없잖아요. 여기 공간이 좁다 보니 더욱 그렇죠. 이런 것에 예민하시다면 더더욱 오른쪽에 앉는 걸 추천드려요. 아마 자리를 고를 수 없을 가능성이 더 높지만 말이죠ㅜ

 

 

 

그리고 여기는 대화 금지입니다. 처음 입장할 때부터 사장님이 굉장히 정중하게 대화 금지라고 알려주셔서 더더욱 지키게 되더라고요. 묵언 수행하면서 밥 먹는 느낌이랄까. 식사에 더욱 집중할 수 있어서 좋긴 한데, 소개팅이나 사귄 지 얼마 안 된 사이에 데이트 장소로 고르기엔 굉장히 어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말하지 않아도 통하고 재밌는 사이라면 정말 추천, 조용히 혼밥을 즐기고 싶은 분께도 완전 추천해드립니다.

 

 

홋카이도 부타동 스미레 등심 후기

신촌 홋카이도 부타동 스미레 등심 후기
신촌_등심_부타동

 

저는 고기도 그렇고 생선도 그렇고 기름진 부위를 좋아하거든요. 그래서인지 몰라도 등심이 살짝 아쉽게 느껴졌어요. 먹고 나니까 삼겹살로 먹었더라면 더 맛있었겠다 싶은? 못 먹어서 더 궁금하고 아쉬운 걸지도 모르겠네요.

 

 

 

고기는 7조각 정도 얹어서 주시는데요. 설명에 있듯이, 숯불에 구운 고기라 그런지 한 입 한 입 먹을 때마다 불향이 가득 느껴졌습니다. 만약 재방문한다면 다음번에는 밥에 소스를 좀 덜 넣어달라고 할 것 같아요! 고기에도 충분히 간이 되어 있는데 밥에도 따로 타레소스를 얹어서 주시다 보니 제 입맛에는 조금 짜게 느껴졌거든요. 다 먹고 카페 가서 물을 벌컥벌컥 마셨답니다.

 

 

신촌-홋카이도-부타동-스미레-등심-부타동

제가 이전에도 말했듯이 저는 양이 많은 편인데요. 친구들 사이에서도 꽤 많이 먹는 편인데, 보통으로 시켰지만 양이 부족하지 않았답니다. 말없이 한 입 한 입 음미하며 먹어서 그런 걸지도 몰라요! 저처럼 오픈 시간에 맞춰 오래 기다리지 않고 와서 먹기엔 가성비 Good~

 

 

 

아무래도 돼지고기 덮밥이다 보니 살짝 느끼할 수 있는데요. 저는 와사비를 얹어서 먹으니까 괜찮더라고요. 여기는 완전 생고추냉이를 쓰시는지 조금만 얹어도 코 끝이 찡하더라고요. 시판 고추냉이를 생각하시고 엄청 올려서 드셨다간 아주 눈물, 콧물 쏟으실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ㅎㅎ 제가 첫 입에 고추냉이를 가득 얹었다가 엄청 울었어요.

 

 

저는 굳이 오래 기다려가면서까지 먹진 않을 것 같아요. 웨이팅이 굉장히 길단 글을 읽고 11시 10분쯤 도착해서 저는 11시 반에 딱 들어갈 수 있었는데요. 만약 1시간씩 기다려야 한다면 가진 않을 것 같아요. 여기는 한국인 남편과 일본인 아내 두 분이서 운영하는 식당이라 순환이 빠르지 않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오픈하고 들어간 팀이 먹고 나오는데 약 30-40분은 지나야 해요. 저희도 처음에 같이 들어갔지만 음식이 나오는데만 20분 이상 걸렸거든요. 여기서 식사하실 계획이라면 시간을 좀 넉넉히 잡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홋카이도 부타동 스미레 위치

*네이버 지도에는 아직 등록되지 않았고요. 히우카우를 찾으면 바로 옆집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