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재 단골이라는 40년 전통 장충동 평안도 족발집

반응형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라는 프로그램에서 허재가 자주 가는 장충동 족발집이 나오더라고요. 장충동이 옛날부터 족발로 유명한 곳이잖아요. 그렇지만 어디가 진짜 맛집인지 알기 어렵더라고요. 어딜 가나 맛있긴 하겠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제일 맛있는 곳에 가면 좋잖아요?!

 

 

 

장충동 평안도 족발집

장충동_평안도 족발집
장충동_평안도 족발집

아니 장충동에 진짜 족발집이 너무 많은 거예요. 심지어 네이버 지도 보고 찾아갔는데도 이 건물에만 다섯 집 정도 있더라고요!! TMI이지만 다른 족발집에 들어가서 테이블에 앉았다가 혹시나 하고 나와서 다시 검색해봤는데 거기가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물어 물어서 결국 여기 찾아왔어요!

 

 

 

평안도 족발집은 골목길 안쪽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대로변에 있는 족발집은 다른 곳이에요:) 사람이 많을까 봐 퇴근하자마자 후다닥 달려갔는데 밖에서 본 것보다 공간이 훨씬 넓었어요. 게다가 2층도 있는 것 같으니 웨이팅이 심하진 않을 것 같더라고요. 그럼에도 저희가 먹고 나올 땐, 웨이팅이 3팀 정도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장충동 평안도 족발집 영업시간

* 월요일 휴무 *

11:00 - 21:00

 

 

평안도 족발집 메뉴

족발 대 50.0

        중 40.0

         소 30.0

막국수 8.0

빈대떡 8.0

소주 5.0

맥주 5.0

막걸리 4.0

 

 

 

평안도 족발집 후기

장충동_평안도 족발집_족발(소)_막국수
장충동_평안도 족발집_족발(소)_막국수

족발 후기

저희는 둘이 가서 족발 소를 시켰는데요. 양이 적다는 후기도 있었는데 저희는 딱 알맞았어요. 부족하단 생각이 전혀 안 들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부드러운 살코기와 비계 부위가 많아서 너무 맛있더라고요. 가끔 돼지 특유의 냄새가 나거나 다른 향으로 돼지 냄새를 잡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것 전혀 없이 담백함 그 자체였어요.

 

 

 

막국수 후기

저는 솔직히 막국수는 제 입맛엔 안 맞았어요. 저는 조금 달달하면서 감칠맛 나는 막국수를 좋아하는데요. 여기는 살짝 심심하고 오히려 쓴맛이 살짝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요? 온도는 차가운데 시원한 맛이 안 느껴져서 제 입맛에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다른 분들 후기 보니까 여기가 평안도 족발이라 빈대떡도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다음번에는 족발하고 빈대떡 조합으로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제가 평소에 즐겨 가는 족발집은 동대문에 있는 와글와글인데요. 살코기는 오히려 여기 평안도 족발집이 더 부드럽고 또 비계와의 비율이 적절한 것 같아요.

 

동대문 족발 맛집 와글와글 후기

 

동대문에서 찾은 족발 맛집, 《와글와글》

저는 거의 1일 1 고기 하는 고기 러버인데요. 구운 고기, 삶은 고기, 튀긴 고기, 가리는 게 없지만 가끔 쫀득쫀득한 족발이 먹고 싶을 때가 있어요. 예전에는 양념이 된 족발을 좋아했지만 요즘은

thosewants.tistory.com

 

 

평안도 족발집 위치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